일본 여행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아마도 시골 곳곳으로 갈 수 있는 열차입니다. 특히 각 구간을 운행하는 열차들은 저마다 독특한 이름과 특색이 있습니다. 후쿠오카와 구마모토를 운행하는 열차는 '릴레이 츠바메'라 불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열차를 타게되면, 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까지는 1시간 10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구마모토는 반나절 일정으로 짧게 잡았고, 중간에 아소 화산을 오르는 스케줄을 잡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출발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마모토에는 위 사진과 같이 시내를 관통하는 전차가 있습니다. 버스나 택시보다 전차를 이용하는 것이 가격도 싸고, 색다른 운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겉 모양은 각양각색이지만, 내부는 대부부분 위 사진과 같은 모양입니다. 내부가 상당히 아담합니다. 예전에 우리나라 전차가 있었다면 이런 모습이었을까요? 구마모토 역에서 구마모토성까지는 전차로 10분거리에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멀리 구마모토 성이 보입니다. 구마모토성은 일본의 3대 성 중의 하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으로 올라가는 길에 성 벽 끝쪽에 위치한 집이 보였습니다. 내부는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쯤 둘러볼 만 합니다만, 아무것도 없습니다. 일본의 전통 다다미 방을 보는 정도의 수준 _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에서만 보던 큰 다다미방입니다. 제일 안쪽에 왕들이 있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웅장한 모습을 드러낸 구마모토 성입니다. 외관은 히메지성이나 오사카성 보다도 웅장하지 않은 듯 합니다. 구마모토 성은 1시간 반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간에 아소산으로 갔다가 다시 구마모토로 돌아오면 날씨가 어둑어둑해집니다. 오전에는 구마모토성만 보았기때문에 구마모토의 번화가를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마모토의 번화가는 시모도오리라는 곳인데 구마모토 성에서 전차로 5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마모토역의 야경입니다. 새단장을 해서인지 역사 주변이 깔끔합니다. 후쿠오카-구마모토-아소-구마모토-아소에 이르는 다소 무리한 일정이었지만,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무리를 해서라도 많은 곳을 보아야 한다는게 제 생각인지라... 덕분에 우리 마눌님은 고생을 했지만요.... 

Posted by 멋나미